티스토리 뷰
우리는 늘 밥을 먹는 대한민국 사람입니다. 하지만 밥을 안 먹게 될 경우 어떤 일이 벌어지는지 사람들은 잘 알지 못합니다. 그저 당덩어리 탄수화물을 적게 먹고 안 먹는다고 해서 다이어트가 되고 건강해질까요? 한번 제대로 연구자료들을 토대로 알아보겠습니다.
1. 뇌와 심장에 가장 큰 에너지원 탄수화물 50프로
요요없는 다이어트 비만전문의가 유퀴즈에 나와서 알려주신 내용입니다. 과연 우리 인간은 탄수화물을 몇 프로를 먹어야 오래 살까요?
바로 탄수화물을 50프로를 드셔야 합니다. 내가 매 끼니 식사 때마다 탄수화물의 비중이 50프로가 되어야 한다는 소리입니다. 근데 닭가슴살만 놓고 먹거나, 채소만 먹고 계시거나 한다면 과연 내 몸이 어떻게 변화할까요?
탄수화물은 포도당으로 변환됩니다. 이 포도당의 에너지원은 뇌와 심장에서 가장 중요하고 필요로 하는 에너지원입니다.
2. 탄수화물 50프로 이상 안 먹을 경우 건강 악화의 가장 큰 지름길
탄수화물을 먹지 않을 경우 몸 안의 포도당 비슷한 걸 분해해야 하는데 그것이 바로
내 몸의 근육!
바로 단백질을 분해합니다.
즉 내 몸의 근육이 오히려 감소하고 빠지는 계기가 되는 것입니다.
근육에 있는 단백질을 분해해서 사용하다 보니, 몸에는 이제 근육이 점차 사라져 가고, 골격도 틀어지는 경우도 발생할 수 없습니다.
왜 다이어트하면 무기력한가.... 여기서 나옵니다. 내 몸의 필수 혈액순환 펌프운동원인 근육이 없어져가니까
몸도 무기력하고 점점 힘들어지고
결국엔 조금만 먹어도 살찌는 몸이 되어버립니다.
이 사실을 아는 사람이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우리는 이 사실에 주목해야 합니다.
왜 자꾸 물만 먹어도 살찔까?
바로 다이어트할 때 탄수화물을 아예 빼먹고 안 먹거나 충분히 50프로 이상 먹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뇌와 심장에 포도당 에너지를 주면서 운동을 하던지 식이요법을 해야 근육도 유지되면서
몸도 건강하게 군살 없이 다이어트되고 빠져나가는 것인데.
무작정 안 먹는 행동이 잘 못 된 것입니다.
탄수화물 안먹으면 큰일나는 이유 3가지
첫째, 심장과 뇌와 관련된 혈액순환계통의 질병에 걸릴 위험이 크다.
둘째, 근육이 소실 되어, 척추 및 뼈관련, 그리고 순환계통의 질병의 위험이 커진다.
셋째, 심리적으로 무기력해지고, 기초대사량이 감소해 늘 힘이없고, 지친다.
3. 제대로 된 탄수화물을 먹어야 한다.
그렇다면 어떤 탄수화물을 먹어야 할까요?
백미 -> (10번 이상 깎음)
쌀눈과 미강을 10번 깎아서 당덩어리 영양가 쓰레기입니다. 이건 드시면 절대 안 됩니다. 그저 내 혈당을 바로 올려주는 역할입니다.
현미 -> (3번 깎음)
현미가 건강에 좋다고요? 천만의 말씀. 오히려 겉껍질의 피틴산 성분이 소화를 방해하고 우리 몸에 필요한 제대로 된 영양소 흡수를 방해해버립니다. 그저 식이섬유처럼, 채소처럼 포만감을 천천히 줄뿐 우리에게 제대로 된 영양소 공급이 되질 않습니다.
그럼 딱 중간! 적당한 것이 필요하겠지요.
그것이 바로 백미와 현미 중간단계!
오분도미 (황미)입니다.
소프트 현미라고도 불리며, 쌀눈과 미강을 살린 최적의 쌀! 최고의 쌀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어 떤 오분도미를 먹어야 할까요?
첫째, 당일 도정한 쌀이어야 합니다.
14일이 지난 쌀은 산패되어 오히려 과산화지질 성분이 나와 우리 몸에 혈관을 막고,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되어버립니다.
둘째, 도정하자마자 진공포장 해야 합니다.
쌀눈과 미강은 영양소가 95%가 몰려있고 풍부해서 더 쉽게 산패됩니다. 백미보다 빠르게 산패되기 때문에 무조건 진공포장해야 맛과 영양을 동시에 잡을 수 있습니다.
셋째, 도정할 때 선별할 때 저온도정, 저온 선별기를 써야 합니다.
무조건 저온에서 도정하고, 탈탈 터는 석발기를 사용하면 안 됩니다. 쌀눈과 미강이 깎아져서 나가버립니다. 고온에 취약한 영양소들은 열에 의해 쉽게 파괴되어 버립니다.
오분도미 황미 업계의 1위 쌀리버리에서 제대로 된 진공포장 쌀을 만나보세요^^
맛도 보장! 영양가도 16배 보장!
한번 맛보면 헤어 나오기 힘듭니다! ㅎㅎ
가격에 따라 싼 쌀만 찾아다닌 것이 아닌
내 몸의 미래 가치를 위한 현명한 선택을 하시길 바랍니다^^